김남항은 현재 아시아교육협회에서 격차해소 컨소시엄팀의 매니저로 재직중이다. 사교육에 대한 문제의식을 시작으로 교육시스템의 패러다임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한국적 시민교육 전략모형 개발과 창의경영학교 지원 사업, 성취평가제의 대학 입시 반영 방안 및 안착 방안 연구 사업, 과정중심 평가 사업 등 교육 현장을 중심으로 교육시스템의 변화를 도출하는 정책 사업에 참여하였다. 현재는 아시아교육협회의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교육 격차해소를 위한 HTHT 사업을 운영하면서 혁신적인 교육 모델로서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국 테네시주 밴더빌트 피바디 교육대학의 Leadership, Policy &Organization 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연구원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