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0~23:00

[Session3]

하이터치 하이테크,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연사
  • 에이미 벨린저

    글로벌 교육재정위원회 EWI HTHT 이니셔티브 책임자

    에이미 벨린저는 국제교직혁신기구를 설립하고 이끌고 있으며 교육협회의 하이터치 하이테크 이니셔티브를 주도하고 있다. 그녀는 글로벌 교직 혁신 리포트의 연구와 개시를 감독해왔으며, 가나, 시에라리온, 베트남의 노동력을 변화시키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분석하고 디자인하기 위해 정부, 파트너들과 협업해왔다. 현재는 학교의 리더십, 학습 팀 및 데이터 중심 인력 계획에 집중하고 있다. 하이터치 하이테크 선도주자로서, 에이미는 베트남 원형 프로젝트를 감독하였고, 우루과이에서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으며, 모든 글로벌 컨소시엄에 하이터치 하이테크를 접목하고 있다. 그녀는 또한 딜리버에드 이니셔티브, 교육협회에 속해있는 글로벌 교육 협회의 전략 고문이다. 에이미는 앞서 아크의 국제 교육 수장을 역임했다.
  • 마르셀로 페레즈 알파로

    IDB 교육 선도 전문가

    마르셀로 페레스 알파로는 미주개발은행의 수석 교육 전문가이다. 그는 수리남, 칠레, 아르헨티나, 도미니카 공화국, 파라과이, 에콰도르, 브라질, 그리고 현재 우루과이에 이르는 다양한 지역의 국가에서 정책 대화, 프로젝트 디자인 및 시행을 주도하였다. 그는 라틴 아메리카와 카리브해의 교육 분야 디지털 변환 안건을 공동 주관하였다. 마르셀로는 사회보장위원회와 연금수급자건강관리기구와 같은 대형 사회 프로그램 기관에서의 전략기획과 예산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는 하버드 케네디 대학에서 행정학 석사를 취득하였고, 디 테야 대학교에서 경제학 대학원을 나왔으며, 아르헨티나 카톨리카 대학에서 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 구리 굽타

    센트럴 스퀘어 재단 프로젝트 디렉터

    구리 굽타는 센트럴 스퀘어 재단의 에드테크 작업을 주도하고 있다. 센트럴 스퀘어 재단은 아이들을 위한 기초 학습 수준을 향상시키고, 상위 초등, 중등 교육에서 교정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의 힘을 활용한다. 구리는 기술 활용 학습에 관한 다수의 국제 포럼에도 참여하였다. 재단에 참가하기 이전에 구리는 기술개발 분야의 민간 부문 이니셔티브에 자금을 대기 위해 설립된 민간투자사업인 국가기술개발협력위원회의 초기 리더십 팀의 일원이었다. 구리는 위원회에서 기술 연구 기반을 발전시켰고, 국가 수준의 프로젝트를 개념화하고 시행하였으며 투자 기회를 탐색하였다. 국가기술개발협력위원회 이전에, 구리는 보스턴컨설팅그룹의 프로젝트팀장이었고, 전략, 운영, 혁신 분야를 포괄하는 대규모의 금융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였다. 구리는 공인회계사이며, 방갈로르 경영대학원 석사 과정을 수료하였다.
  • 카르멘 스트리걸

    RTI 인터내셔널 교육 기술 훈련 디렉터

    카르멘 스트리걸은 RTI 국제개발그룹에서 신경과학, 기술, 학습의 융합을 추진한다. 학습향상, 역량개발, 정보기반 의사결정을 촉진하는 기술을 디자인하고 시행하며 연구한다. 스트리걸은 교사 발전, 다양한 요구를 지닌 학생들을 위한 교육 지원에 집중하는 기술과 교육의 통합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녀는 에티오피아에서 혁신적인 연구를 이끌었다. 학교에서 시청각적인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위한 교사의 교육 실습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술 지원 중재를 했다. 스트리걸은 전기 데이터 수집, 지속적인 학생 평가,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촉진하는 개방형 소프트웨어 텐저린을 기획하였다. 지금까지 텐저린은 60개 이상의 국가에서 100개의 언어로 도입되었다. 그녀는 또한 RTI의 게임 기반 고용 평가 작업을 주도하며 센서 및 평가에 관한 RTI의 연구에 기여해왔다.
좌장
  • 브라제시 팬스

    아시아개발은행 교육 부문 그룹장

    브라제시 팬스는 아시아개발은행의 교육부문장이다. 그는 아시아개발은행의 교육분과에서 기술적 리더십을 제공하며, 업무 계획 준비를 이끌고, 아시아개발은행과 외부 파트너들과 함께 분과, 그리고 주제 관련 조직 간의 협업을 돕는다. 프로젝트 팀장, 프로젝트 관리팀장, 선도 교육 전문가, 교육분과장으로 25년간 꾸준히 경력을 쌓았다. 그는 초등, 중등, 기술, 직업, 훈련, 고등 고육과 분과 평가, 프로젝트 가공, 실행, 평가, 정책 대화 등을 포괄하는 교육 관련 업무를 했다. 일부 출판업무에 참여했고, 다양한 포럼에서 발표했고, 정책 분석, 정책 대화, 교육 개혁 분석 업무를 했다. 그는 하버드 대학에서 교육 행정, 계획, 사회정책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