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0~22:00

[Session2]

글로벌 학습 위기, 대처 방법을 찾다
연사
  • 벨라 라자 자밀

    ITA CEO 글로벌교육재정위원회 커미셔너

    ITA(Idara-e-Taleem-o-Aagahi) 교육 및 의식 센터의 CEO인 벨라 라자 자밀은 공공 정책 전문가, 혁신가, 활동가이다. 벨라는 정부와의 "텔레스쿨"(PTV) 및 성별, 생활 기술 및 포괄적 관점에서 디지털 학습 이니셔티브에 대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지방, 국가 및 글로벌 수준에서 코로나 19 대응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녀의 단체는 2020년 4월부터 전국 텔레스쿨에 15개 이상의 학습 부문을 기부했다. 파키스탄 교육 연례 현황 보고서를 이끌고 있으며, 시민의 책임 학습 이니셔티브인 Siyani Sahelian 교육 및 기술 분야의 소녀들을 위한 Second Chance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으며 어린이 문학 축제의 창시자이다. 그녀는 연방 교육부의 기술 고문을 지냈으며, 초기 연도와 K-12, 그리고 여러 디지털 학습 및 연구 이니셔티브를 이끌고 있다. 그녀는 파키스탄에서 유니세프와 함께 일하는 Generation Unlimited의 리더이며 펀자브 사회보호청(PSPA), 교육국가운영위원회 ECD 기획개발부, ILM협회 산업기술동맹의 자문위원회 위원이다. 벨라는 글로벌교육재정위원회, 아시아교육협회, 글로벌 교육 연합(GBC Ed)의 자문 위원, SDG 4.2.1 Global Alliance to Monitor Learning 회장, 그리고 People’s Action for Learning Network의 창립 멤버이다.
  • 홀시 로저스

    세계은행 대표 경제학자 세계개발보고서 교육 부문 공동이사

    홀시 로저스는 세계은행의 교육 글로벌 실무 담당 수석 경제학자이며, 2018 세계개발보고서: 교육의 약속 실현을 위한 학습(World Development Report 2018: Learning to Realize Education’s Promise)의 공동 책임자를 역임했다. 그 전에는 세계은행의 교육 전략 2020을 공동 저술했고 세계은행의 연구 부서에서 근무했다. 그의 최근 연구는 학습과 교육 서비스 전달의 품질, 결과 및 과정 측정, 교사 효율성, COVID-19 대응과 복구에 초점을 두고 있다. 홀시는 분기별 경제 저널, 경제 관점 저널(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Journal of Economic Perspectives)를 포함한 저널에 기고를 해왔으며, 다양한 지역에 자문을 했다. 그는 UC 버클리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 박남기

    광주교대 교수 광주교대 전 총장

    박남기 박사는 현재 광주교대 교수로 재직 중이며 2008년부터 2012년까지 동 대학 총장을 역임했다. 지난 30년간 비교국제교육, 교육행정과 교육개혁, 교원교육 및 정책, 교수법 등을 연구하고 가르쳐왔다. 그간 20여 권의 책을 국내와 미국에서 출판하였다. 최근에 출판된 ‘실력의 배신’, ‘최고의 교수법’ 등은 베스트셀러로 사회와 교직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박남기 교수는 한국교육행정학회, 대한교육법학회, 한국교원교육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교수법, 교육의 미래, 교육 지도성 등에 대해 교수, 교사, 학부모, 사회, 일반인 대상 500회 이상의 강연을 했다. 또한 500편 이상의 교육관련 신문 칼럼을 기고해 교육분야 오피니언 리더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 19 이후의 시대를 위한 교육 새 패러다임인 스말로그(smart + analogue) 교육을 주창하며 발전시켜가고 있다. 학부와 석사는 서울대학교에서, 박사는 미국 피츠버그 대학에서 수여 받았다.
  • 안토니 살시토

    마이크로소프트 공공교육 부사장

    안토니 살시토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교육 비전의 전 세계적인 실행을 이끄는 역할을 맡아 교육자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학생들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하도록 격려해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는 현대적이고 글로벌한 업무 현장을 위한 중요한 기량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기술에서 도움을 받아 우리가 배우는 방식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09년, 이 역할을 맡기 전에 살시토는 미국 전역의 학교와 대학을 지원하는 미국의 교육 총책임자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회사의 기초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것을 도왔다. 또한 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래 학교 설립에 중심 역할을 했는데, 이때 필라델피아 교구와의 선구적인 협력 관계를 맺었으며 현재 전 세계 많은 마이크로소프트 쇼케이스 학교 중 첫 번째이다.
    살시토는 초기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 NT와 윈도우 95를 위한 고급 제품 출시를 설계했다. 그는 Houghton Mifflin Harcourt, Western Governers University, Stevens Institute of Technology Web Campus의 이사회에서 역임했으며 현재 NFTE(National Foundation for Teaching Enterpreneurship), Teach.org 및 유럽경영재단(European Foundation for Management Development)의 이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좌장
  • 리스벳 스티어

    글로벌교육재정위원회 이사장

    리스벳 스티어 박사는 유엔 글로벌교육재정위원회의 이사장이다. 그녀는 위원회 보고서인 학습 세대: 변화하는 세상을 위한 교육 투자(The Learning Generation: Investing in Education for a Changing World)의 책임자였다. 그녀는 현재 국제교육금융시설(International Finance Facility for Education (IFFEd)), 교육 인력 이니셔티브 (Education Workforce Initiative (EWI)), 혁신 및 결과 기반 접근법의 도입, 글로벌 책임 대책 개발 등 위원회의 권고사항 실행을 감독하고 있다. 그녀는 국제 개발 연구 및 정책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위원회에 합류하기 전, 리스벳은 브루킹스 연구소 유니버설 교육 센터의 연구원이자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지원을 받은 해외개발 연구소 (ODI) 주력 프로그램의 책임자였다. ODI의 원조 및 공공 지출 센터의 연구원으로서 그녀는 개발 재정, 원조의 효과, 교육을 포함한 분야에서 영향 평가의 개발과 사용에 대해 연구하였다. 1997년과 2007년 사이에 리스벳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라오스와 캄보디아에서 일했다. 그녀는 인도네시아의 아시아 재단을 위한 지역 경제 발전과 성장에 관한 기술 지원 및 연구 프로그램인 경제 개혁 프로그램을 지휘했다. 또한 세계은행, IFC와 함께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등의 민간부문 개혁과 중소기업 개발 프로그램 설계, 평가에도 힘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