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0~23:00

[Session19]

대학의 온라인 교육의 질을 높이다
: 美 퍼듀대의 스킬, 자격증 기반 시스템 소개
연사
  • 존 하버

    퍼듀 글로벌 학장

    존 하버는 퍼듀 대학 시스템에서 성인 학습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대학의 학장이다. 이전에는 몬타나 대학의 교정국장과 퍼듀 대학의 주거 캠퍼스에서 디지털 교육 담당 전무이사 및 교육 및 학습 담당 부사장을 역임했다. 하버는 다양한 학습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우수성을 가르치고 양질의 온라인 교육의 확장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는 접근성, 혁신성, 우수성에 초점을 맞춰 학술 조직이 새로운 성공 전략을 개발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설계하는 데 익숙하다. 하버는 케임브리지 대학교(BA), 콜로라도 대학교(MA), 워싱턴 대학교(PhD)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스톡홀름 대학교에서 명예 박사 학위를 받았다.
  • 리사 왈라스

    퍼듀 글로벌 커리큘럼 전무이사

    퍼듀대의 커리큘럼 전무이사로 재직 중인 리사 왈라스 박사는 27년 이상의 고등 교육 행정 및 교육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리사 왈라스 박사는 또한 학장, 프로그램 이사, 학과장, 종신 부교수를 역임했다. 그녀는 프로그램 개발, 커리큘럼 개발, 교수진 개발 및 교육 설계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고등교육위원회의 동료평의원으로서 16년 이상 일해왔다.
  • 조디 디코트

    퍼듀 글로벌 교양학부 학과장

    조디 디코트는 20년 이상의 교직 및 교육 리더십을 갖고 있다. 작문, 수학, 사회과학, 과학, 인문학 등 교양학부의 학과장을 맡고 있다. 또 교양학부는 두가지 전문 연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개방형 온라인 과정, 업무 및 생활 경험의 신용, 군사 훈련, 기술 및 지식 평가 등을 통해 대안 신용 센터를 통한 또 다른 학습 양식을 감독한다. 디코트는 또한 교육 과정 전반에 걸쳐 통합된 전문 역량 및 일반 교육 문학을 감독하여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반복적인 연습과 학습을 통해 학생 능력이 길러지도록 한다. 디코트는 콜로라도 주립 대학교에서 교육 및 인적 자원학 박사 학위를, 북부 콜로라도 대학교에서 수학 석사 및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디코트의 연구 관심사에는 교수 성과, 일반 교육의 동향, 온라인 학습 리더십 등이 있다.
  • 젠 래지터

    퍼듀 글로벌 취업, 커리어 서비스 부회장

    제니퍼는 퍼듀대 취업, 커리어 서비스의 부사장으로, 퍼듀대에서 40명 이상의 직원으로 구성된 팀을 관리한다. 퍼듀대에 입사하기 전에 제니퍼는 커리어 서비스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았으며 채용 업무를 맡았다. 제니퍼는 아르고시 대학에서 교육 리더십 MED를, 일리노이 주립 대학교에서 음성 커뮤니케이션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최근에는 노트르담 대학에서 경영 관리 자격증을 취득했다. 제니퍼는 커리어 서비스의 국가 전문가로 평가되며 US News and World Report, Fast Company, CNBC, The Chicago Tribune의 진로 관련 기사에 인용되었다. 제니퍼는 NACE의 활동적인 회원이며, 이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로 선출되었고 현재 NACE의 회장이다. 제니퍼는 또한 국제 경력 인증 협회로부터 공인 동료 관리자(CMF) 인증을 받았다.
  • 제프 벅

    퍼듀 글로벌 비즈니스, 정보기술 학과장

    제프 벅은 퍼듀 대학의 학장 겸 부총장으로, 25년 이상의 교직과 고등 교육 행정을 경험했다. 벅은 종신 재직권을 받았고 고등교육의 이사, 학장 및 임원급으로 일했으며 주로 온라인 프로그램을 감독했다. 그는 온라인 MBA 프로그램, MBA 인증, MSN/MBA 학위 공동 프로그램, 필리핀 간호 MBA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여러 학술 프로그램의 개발과 실행을 주도해 왔다. 그의 지도 아래, 여러 프로그램이 전문 프로그램 인증을 얻었고 기록적인 수준의 등록을 달성했다. 벅은 ACBSP 인증 사이트 리뷰어로, ACBSP와 함께 수많은 리더십 직책을 수행했으며 ACBSP 그레이트 레이크스 지역 집행 위원회의 의장을 역임했다.
좌장
  • 김민기

    카이스트 경영공학부 교수

    김민기교수는 KAIST 경영공학부 교수이다. 빅데이터 분석에 강한 흥미를 갖고 실증적 산업조직론을 연구하며 변화하는 혁신의 본질과 이것의 시장에서의 전략적 사용을 관심 연구 분야로 두고 있다. 과학자, 엔지니어들과 함께 데이터와 실증적 방법론과 관한 연구 과제를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인간과 AI간의 협업과 업무 분담, 그리고 AI가 시장 소득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이 있다. 특히 교육업계의 변화에 초점을 둔 기술 기반 서비스를 도입한 에드테크 기업들과 지난 몇 년간 협업했다. 그 중에서도 AI가 학생의 개별화된 학습과 독서를 도움으로써 교사의 역할에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조사했다. 그는 AI기반 프로그램의 뛰어난 진단 능력과 가용성에도 기술 과잉이 교사의 AI 기반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사용을 약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김민기 교수는 서울대학교 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미국 시카고 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