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0~22:00

[Session18]

혁신적인 미래 대학교실을 만들다
: 美 서던 뉴햄프셔대(SNHU)의 하이터치 하이테크 사례
연사
  • 파비 가니

    SNHU 랩 상무이사

    파비 가니 박사는 미국 서던 뉴햄프셔대 랩의 설립 상무이사이다. 그녀는 떠오르는 기술과 새로운 학습 모델을 실험하여, 2030 학습자 중심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것들을 추진하는 팀을 감독한다. 그녀는 2015년 SNHU에서 15년 동안 강의와 연구에 종사한 후 대학의 역량 기반 프로그램인 University for College의 Institution Research Analyzer로 입사했다.
    Faby는 McGill 대학에서 실험 사회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녀는 2001년 몬트리올의 중심부에 위치한 마리안노폴리스 대학에서 교육을 시작했다. 이어 웰즐리 대학에서 2년간 박사 후 연구회원과 객원 연구원으로 있었다.
  • 세쓰 코리건

    SNHU 랩 선임 소장

    세쓰 코리건은 미국 서던 뉴햄프셔대 랩 선임 소장이다. 그의 주요 분야는 디지털 학습 애플리케이션, 측정, 심리측정 모델링 및 머신 러닝을 설계 및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둔 측정 과학 분야이다. 그는 국가 시장을 위한 전통적이고 자동화된 평가 시스템의 설계와 개발을 선도한 경험이 있으며, 이는 복잡하고 도전적인 구조물에 대한 성공적인 트랙 기록 설계 및 개발의 예로서, 다양한 소프트 스킬, 복잡한 문제 해결, 협업 및 서면 논증을 포함한다. 지난 10년 동안 그는 자동화된 행동과 음성으로 수학에 대한 AI 기반 튜터뿐 아니라 기계 학습과 정신 측정학을 동시에 가르치고 평가하는 여러 디지털 게임과 시뮬레이션을 설계하고 개발해왔다.
    세쓰 코리건은 2014년~2016년까지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의 Embodied Design Research Laboratory의 일원이었고 2016년~2018년까지 인디애나 대학교 창조성 연구소의 방문 학자였다. 그는 현재 뉴욕대학교의 탠던 공대 GovLab의 연구원으로, 21세기 조치의 설계에 대한 대중의 참여와 소프트 스킬을 지원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 그는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 국립과학재단(NSF), 휴렛 재단, 구글 재단, 미국 국립 해양 대기 관리국(NOAA), 카네기 재단, 그리고 미국 교육부로부터 연구 후원을 받았다. 그의 가장 최근 출판물은 새로운 민주주의 국가에서 시민 참여를 지원하고 측정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및 게임 기반 기술에 대한 USAID 보고서이다.
  • 아이세글 아스칸

    SNHU 랩 AI 솔루션

    아이세굴 아스탄은 서던 뉴햄프셔대 랩 AI 솔루션 담당 부사장이다. 그녀는 주로 미래 학습 환경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기계 학습과 인공지능을 포함하는 프로토타입을 설계, 개발 및 테스트하는 일을 한다. 그녀는 내부 및 외부 이해 관계자와 함께 작업하는 AI/ML에 대한 기술 및 응용 전문 지식을 갖고 있다. 프로젝트에서 그녀의 작업은 가능한 솔루션 개념화, 데이터 수집 및 처리, 솔루션 모델 구축 및 평가와 같은 AI/ML(인공지능/기계학습) 프로젝트 주기의 모든 단계를 포함한다.
    그녀는 은행, 통신, 사이버 보안에 이르기까지 8년 동안 AI/ML 도메인에서 일하다가 2019년 8월에 서던 뉴햄프셔대에 합류했다. 그녀는 최첨단 연구를 생산 준비 시스템에 적용하기 위해 AI/ML 지원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설계, 개발 및 배치한 경험이 있다. 이스탄불 공과대학교에서 수학 공학 학사, Koc 대학교에서 산업 공학 MSc 학위를, 조지아 공과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기계 학습 MSc 학위를 받았다.
  • 조던 수르

    SNHU 랩 공동 제작자

    조던 수르는 미국의 서던 뉴햄프셔대 랩의 공동 제작자이다. 그의 역할은 프로젝트 관리, 공급업체 관리, 설계 사고, QA 테스트를 포함한다. 그는 특히 디지털 제품 개발의 기본 정보 등 기술 개발 맥락에서 일한 경험이 있다. 그는 2018년 서던 뉴햄프셔대가 영입한 LRNG 팀의 일원이었다. 그곳에서 그는 LRNG 플랫폼을 위한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우주의 위기(Crisis in Space)와 같은 몇 가지 게임 기반 평가의 개발을 지원했다. 그는 이전에 소니 플레이스테이션과 일렉트로닉 아츠라는 두 개의 비디오 게임 업계의 거물인 디지털 출판 분야에서 일했다. 그는 UC 버클리에서 음악 학위를 받았으며 비디오 편집, 음향 편집, 예술 디자인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 앨런 멘도카

    SNHU 랩 혁신 분석가

    앨런 멘도카는 미국 서던 뉴햄프셔대 랩의 혁신 분석가이다. 그의 역할은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개발, 테스트 및 프로젝트 관리를 돕는 것이다. 그는 사용자가 3개의 VR 학습 경험을 테스트하고 가상 현실 체험의 학습 효능을 시험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맡았다. 앨런은 또한 구글 그랜트 프로젝트의 이벤트 활성화 아이디어와 전략을 연구하여 보스턴 지역의 청소년들이 디지털 배지 연구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한 팝업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는 자연어 처리 도구의 연구에 참여하면서 구두 의사소통 평가 개발 팀과 함께 일하고 있다. 그는 신흥 기술 분야에서의 연구와 전문성 증대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다. 앨런은 서던 뉴햄프셔대에서 Project Management, 경영학 학사(Bradley 3Year Honors) 및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 배상훈

    성균관대 교육학과 교수

    배상훈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이자 학생처장이다. 교수진 합류하기 전 배 교수는 총장실에서 교학 부총장을 지냈다. 또 배 교수는 교육부에서 16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국제협력팀, 방과후정책기획팀 등 교육부에서 다양한 자리를 맡아왔다. 그의 현재 연구 관심사는 교육 개혁 정책, 고등 교육에서의 학생 성공, 국가 차원의 인적 자원 개발(HRD)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는 공개 교육에 관한 연구를 위한 국제 저널의 편집장이다. 그의 최근 출판물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많은 저널에 실리고 있다. 배상훈 교수는 2006년과 2004년에 각각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PSU)에서 인력교육개발학 박사학위와 MS학위를 모두 취득했고, 서울대학교에서 윤리교육학 학사학위를 받았다.
좌장
  • 캐서린 플린

    SNHU 랩 학습과학연구소장

    캐서린 플린은 서던 뉴햄프셔대 랩의 학습과학연구소장이다. 캐서린은 대학이 미래의 학습자를 지원하고 미래의 강의실을 만드는데 필요한 요구 사항을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학습 솔루션을 개발하고 시험하는 것을 돕는다. 2014년 서던 뉴햄프셔대의 온라인 사업부인 Global Campus에서 교육 디자이너로 입사했으며, 교육 설계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교육 설계자의 교육과 개발에 걸쳐 다양한 역할을 수행했다.
    2017년, 그녀는 온라인 코스 디자인에 디지털 코스웨어를 혁신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인정받아 온라인 학습 컨소시엄으로부터 디지털 학습 혁신상을 수상한 SNHU 팀의 일원이 됐다. 그녀는 하버드 대학에서 역사 과학 학사 학위를, 하버드 교육 대학원에서 Mind, Brain, Education 석사 학위를, 그리고 서던 뉴햄프셔 대학교에서 프로젝트 관리 석사 학위를 받았다.